top of page

08/06/23 '할부금을 다 갚았습니다'




지난 주, 5년 동안 갚아 오던 자동차 할부금을 다 갚게 되었습니다. 5년 전에 10년을 넘게 타던 차에 문제가 생겨 어쩔 수 없이 새차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개척교회를 하면서, 우버나 리프트, 아마존 배달을 했기 때문에 생계를 위한 소중한 것 중에 하나가 자동차였습니다. 참으로 감사한 것은 아는 목사님의 소개로 현대차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고, 심사 숙고 끝에 소형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매달 차값을 갚아 나가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5년 동안 성실하게 갚았더니, 마침내 끝나는 날이 왔습니다.


자동차 할부금을 다 갚으니, 여러 곳에서 축하 이메일이 도착했습니다. 우선은 그동안 성실하게 할부금을 갚았기에, 제 신용점수(Credit score)가 올라갔다는 좋은 소식이었습니다. 예전에 미국에 처음 유학왔을 때, 소셜 번호를 얻기 위해 학교에서 일을 했습니다. 간신히 받은 소셜 번호로 첫 차를 구매 했는데, 아직 신용점수라 할 것이 없어서 높은 이자율과 다른 보증인까지 있어야 차를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크래딧 카드도 만들 수 없었습니다. 신용점수가 없으니, 누가 저를 믿고, 크래딧 카드며, 자동차를 내어 주겠습니까? 세상을 살아가면서, 신용점수는 중요합니다. 이 사람은 돈을 꾸어 가도, 갚을 능력이 있다~라는 것을 증명해 주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신용점수가 좋으면 집이나 자동차를 살 때에, 은행에서 돈을 빌려주고, 갚아 나갈 수 있도록 배려를 해 주는 것이지요.


우리 신앙인들에게는 우리가 갚아야 할 큰 죄의 값을 모두 면해주신 분이 계십니다. 내 힘으로는 도저히 회복할 수도, 어찌 할 수도 없는 죄의 문제를 주님께서는 주님의 십자가로 해결해 주신 것이지요. 우리를 사랑하시는 주님은 우리를 위해서 기꺼이 십자가에서 돌아가셨습니다.

나의 죄 값을 대신 치뤄주신 주님, 나의 생명의 신용 점수를 올려주신 주님.

십자가의 은혜로 모든 죄 값을 치른 우리들의 삶은 어때야 하겠습니까? 우리는 이제 믿음의 신용 점수를 온전히 지켜 나기기 위해, 성실하고 온전한 신앙인의 삶을 잘 살아내야 할 것입니다. 우리는 인정받은 일꾼으로 성장하며, 주님의 제자의 길을 온전히 걸어가야 할 것입니다.

사랑하는 베다니 성도 여러분, 우리 주님께서 올려주신 나의 믿음의 신용점수를 온전히 지켜 나가며, 이제는 주님의 일에 선하고 온전하게 헌신하는 저와 여러분 되기를 소망합니다.

조회수 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i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