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부터 견신례를 마친 학생들의 간증문을 나누고 있습니다. 오늘은 ‘동현’이의 이야기를 나눕니다.
저에게 예수님은 힘과 인도의 원천이 되어 주셨습니다. 그분을 진정으로 알기 전에는 제 삶에서 무언가 빠진 것처럼 느껴질 때가 많았습니다. 내가 누구인지, 어디로 가고 있는지에 대한 의심과 두려움, 불확실성으로 힘들어하곤 했어요. 하지만 예수님께 마음을 열었을 때 모든 것이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그분은 제 삶을 완벽하게 만들어 주시지는 않았지만, 매일 마주하는 데 필요한 평화와 명확성을 주셨어요. 그분의 가르침을 통해 저는 저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용서하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삶에 접근하며, 모든 도전을 성장의 기회로 여기는 법을 배웠습니다. 예수님은 또한 내가 무엇을 하거나 무엇을 성취해서가 아니라 단순히 하나님의 자녀이기 때문에 사랑받는다는 것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그 진리가 저를 변화시킵니다. 내가 부족하다고 느낄 때에도 나 자신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들도 같은 연민과 이해심으로 대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그 사랑은 제가 아무리 멀리 방황하더라도 항상 저를 다시 인도하기 위해 기다리고 계신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예수님과 하나님의 은혜 덕분에 저는 제가 자랑스러워 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저는 완벽하지는 않지만(우리 모두가 그렇듯이) 그분의 사랑을 반영하는 방식으로 살기 위해 매일 노력합니다. 저는 더 인내하고, 더 용서하고, 진정으로 중요한 일에 더 집중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어려움이 닥치면 포기하는 대신 전체 그림이 보이지 않을 때에도 하나님께서 제 삶 속에서 일하고 계신다는 사실을 상기하려고 노력합니다. 하지만, 제 여정이 끝나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아직 제가 성장할 수 있는 여지가 너무나 많고,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에 대한 비전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삶에 빛을 비추는 사람, 자비롭고 이타적인 사람이 되고 싶어요. 다른 사람의 말에 귀 기울이고, 다른 사람의 어려움을 지지하며, 자신과 하나님을 믿도록 영감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만나는 모든 사람을 존중과 사랑으로 대하고, 세상을 조금이라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는 진실한 삶을 살고 싶습니다. 무엇보다도 저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방식으로 살고 싶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저를 통해 하나님을 볼 수 있도록 제 행동에 그분의 사랑과 가르침이 반영되기를 바랍니다. 작은 친절이나 격려의 말, 친구가 필요한 사람에게 곁에 있어 주는 것만으로도 주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싶습니다.
예수님은 저의 길잡이이자 구세주이시지만, 주변 사람들의 사랑과 지원이 없었다면 지금의 저는 없었을 것입니다. 부모님은 제게 가장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어머니는 조건 없이 사랑하고 나보다 다른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 보여주셨습니다. 어머니의 인내와 격려 덕분에 가장 힘든 순간을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아버지는 인내와 책임감에 대해 가르쳐 주셨고, 열심히 일하고 포기하지 않는 방법을 행동으로 보여주셨습니다. 제 친구들도 저를 형성하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친구들은 제가 우울할 때 기운을 북돋아주고 사소한 것에서 기쁨을 찾도록 상기시켜주는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었습니다. 그들은 저에게 연결과 의리, 그리고 단순히 서로를 위해 존재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가르쳐주었습니다. 또한 저에게 친절을 베풀고 올바른 방향으로 인도해 준 선생님, 멘토, 심지어 낯선 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이 모든 사람들은 제 인생에서 축복이었고, 저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의 일부라고 믿습니다. 그들은 저에게 사랑과 연민, 그리고 공동체의 중요성에 대해 가르쳐 주었습니다. 그들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이 행동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었고, 그들이 제 삶에 존재해 준 것에 대해 끝없이 감사하고 있습니다. 결국 저의 모든 것과 제가 되고자 하는 모든 것은 예수님에 대한 믿음과 저를 지지해준 사람들의 사랑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예수님은 저에게 목적을 주셨고 사랑의 삶을 사는 방법을 보여주셨으며, 그 점에 대해 항상 감사할 것입니다. 아직 갈 길이 멀다는 것을 알지만, 저는 성장하고 최고의 나 자신이 되기 위해, 그리고 하나님을 공경하고 다른 사람들을 돕는 데 제 삶을 사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그리고 엄마, 아빠, 친구들을 비롯해 저를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사랑과 격려가 하나님의 은혜의 반영이었으며, 여러분이 없었다면 저는 지금의 제가 없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