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1/28/24 '영적 침체를 이기는 4가지 방법'

   



  2024년이 시작되고, 벌써 1월의 마지막 주일입니다. 새해를 시작하며 결심하셨던 목표를 잘 이루고 나가고 계십니까?  우리는 새해라는 시간의 시작점을 두고, 새로워지고, 성장하기 위해 결심하지만, 영적인 나태함에 빠질 수 있습니다.  영적인 나태함의 원인이 무엇이든, 증상이 무엇이든 우리는 영적 나태함으로 불안해 하는 우리의 모습에 오랫동안 머물러서는 안 됩니다.  영적인 나태함을 이기기 위한 4가지 방법을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1. 힘을 달라고 기도하세요!  우리가 영적으로 게으르다고 느낄 때, 우리가 의지할 수 있는 분은 오직 한 분 뿐입니다.  우리의 영적인 나태함을 두고, 우리는 하나님께 도와 달라고 간구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향한 열정과 간절한 마음을 갖도록 기도하면, 하나님께서는 반드시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실 것입니다.  



2. 숨지 마세요!  영적인 나태함에 빠지게 되면, 우리는 부끄럽고, 귀찮아서 어딘가에 숨기를 원합니다.  때로는 여러분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숨기지 마시고, 나누고 도움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혼자서 이 모든 일을 감당해서는 안됩니다.  내가 영적으로 어디에 있는지 말하고, 어디에 있고 싶은지 말하고, 그리스도 안에서 함께 나누며 앞으로 나아가야합니다. 



3. 소망에 활력을 불어넣으세요!  동기부여가 안되는 경우에는 무엇이 문제인지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원인을 찾고, 해결책을 찾아야 합니다. 예를 들면, 성경 읽기에 나태함이 찾아 왔다면, 새로운 목표를 세우거나, 새로운 성경 읽기 습관을 위해서 주위의 환경을 바꾸어 보기도 하고, 같이 할 동료를 구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에 기도에  집중하지 못하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산책을 하면서 기도 하거나, 기도 일기를 써 보면 좋습니다.  



4. 낙심하지 말고 결단력을 갖추세요!   우리는 잠깐 영적인 나태함으로 낙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을 자책하거나, 포기하는데 시간을 낭비해서는 안됩니다. 하나님께서 얼마나 선하신지, 온맘으로 다시 한번 하나님을 바라보는 결단력이 필요합니다. 하나님을 알아가는 것이 얼마나 선하고, 소중한 지를 스스로에게 전해야 합니다. 


   사랑하는 베다니 성도 여러분, 영적인 나태함은 우리의 삶에서 늘 찾아옵니다.  우리는 그때마다 기도하고, 나누고, 새로운 방법을 찾고, 우리를 위해 예수님을 보내신 하나님처럼 결단하고, 실천해야 할 것입니다.  지금 바로 실천해 보시기 소망합니다. 

조회수 1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한인 연합감리교회를 섬기시는 성도님들과 목회자들에게 드리는 공동 목회서신

한인 연합감리교회를 섬기시는 성도님들과 목회자들에게 드리는 공동 목회서신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견실하며 흔들리지 말고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라 이는 너희 수고가 주 안에서 헛되지 않은 줄 앎이라. (고린도전서 15장 58절) 한인 연합감리교회에 속한 사랑하는 믿음의 형제자매들에게 부활하셔서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과 소망을 주시고 지금도 우리

bottom of page